FAQ

Q.기본 제작형 구매 시 유료/무료 수정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제작형 무료 수정범위

1. 로고 : 원하시는폰트와 색상을 기재해주시면 템플릿에 맞게 변경해드립니다. 로고파일은 의뢰서 작성시 함께 첨부해주세요.
2. 카테고리 메뉴 : 원하시는 카테고리명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이미지 메뉴 개수는 최대 10개입니다. (텍스트 메뉴일 경우 개수 제한 없음)
3. 게시판 메뉴 : 원하시는 게시판명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이미지 메뉴 개수는 최대 10개입니다. (텍스트 메뉴일 경우 개수 제한 없음)
4. 고객센터 정보 : 고객님의 고객센터정보로 변경해드립니다. (상담전화/상담시간/휴무 등)
5. 입금계좌 정보 : 고객님의 입금계좌정보로 변경해드립니다.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 등)
6. 각종 링크 : 택배사,블로그,카페 등 고객님께서 필요로 하시는 링크로 연결해드립니다.
7. 메인 이미지 : 변경 원하시는 이미지를 의뢰서 작성시 함께 첨부해주시면 이미지 교체해드립니다. (이미지 보정 및 편집 미포함)
8. 하단 회사 정보 : 고객님의 상점정보로 변경해드립니다. (회사명/사업자등록번호/사업장주소등 변경 무료)
9. 기타 부분 : 상품진열개수, 상품이미지 사이즈등을 변경해드리며 상담시 협의된 부분을 무료수정해 드립니다.

* 모든 수정작업은 디자인 변경없이 정보만 수정해 드립니다.



유료 수정범위

기본 수정범위를 벗어난 모든 부분은 유료로 작업됩니다. 유지/보수 비용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Q.결제 방법과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 입금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입금계좌안내
국민은행 301202-04-204017 이지남


결제안내
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직거래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해주세요.
판매중인 모든 템플릿의 가격은 VAT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결제는 100만원 미만의 작업건은 100% 선결제로 진행됩니다.

*총 견적 100만원 이상일 경우 50% 선결제, 작업완료 후 나머지 50% 후결제
*추가 유료 수정작업은 금액 상관없이 100% 선결제 (VAT 미포함)


환불안내
서비스 특성상 환불이 불가합니다.
결제 후 아무런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결제금액의 90%를 환불 해드립니다. (10%는 계약 파기금)
결제 전 꼭 사전 상담요청 부탁드리며,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Q.현재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템플릿을 추가 구매하고 설치할 수 있나요?

운영중인 쇼핑몰이 있어도 템플릿을 구매하고 추가 세팅하는 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구매하신 템플릿을 작업해드릴 때,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디자인에 지장이 없으며, 기존의 상품, 게시물등의 데이터는 그대로 보존됩니다.
다만, 상품카테고리, 게시판 메뉴등 모든 템플릿에 연동이 되는 부분은 기존과 다르게 변경하실 경우 운영중인 쇼핑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템플릿을 적용하기 전 꼭 메뉴 정리를 먼저 하신 후 적용이 필요합니다.

Q.상품도 등록해주시나요?

moho 에서는 상품 등록은 지원해드리지 않고 있어 직접 등록하셔야 합니다.
상품등록 방법을 전혀 모르시거나 어려우신 분은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유선 문의 주시면 상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또는 썸네일(누끼) 제작은 별도 서비스가 있어,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Q.도메인 구매 및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cafe24 도메인 구매하기
위 링크를 통해 카페24에서 도메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도메인 구매 후 연결방법은 수정매뉴얼 [도메인 연결]을 참고해주세요.
보유중인 도메인을 알려주시면 저희가 연결해드립니다.
카페24가 아닌 타업체에서 구매하셨거나 구매 예정인 경우 네임서버를 변경해야 합니다.
직접 변경 하시기 어려우신분은 별도 서비스가 있어,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Q.사업자 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통장 개설 등의 준비가 아직 안되었는데 템플릿 구매를 먼저 해도 되나요?

네, 템플릿을 먼저 구매 진행하셔도 됩니다.
사업자 등록이나 통신판매업 신고가 준비되지 않아도, 전화번호 및 입금 계좌 등의 정보가 준비되어 있지 않아도 템플릿 구매는 가능합니다.
미준비된 사항은 나중에 준비 되셨을 때 언제든 수정 요청해주세요.

Q.현재 타 업체의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중인데 부분적인 수정 의뢰가 가능한가요?

타 업체에서 구매하신 템플릿 혹은 본인이 직접 작업 하신 디자인의 경우 moho에서는 부분수정 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작업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찾고 분석하여 작업하는것에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moho의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해주신 주문제작 및 템플릿(기본제작형) 구매 고객분들만 수정 의뢰가 가능합니다.
또한 단순 복사형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도 수정의뢰가 불가하며,
기본제작형으로 변경하여 차액 결제 하실 경우 복사 초기상태로 초기화 후 기본수정범위 내에서 수정작업을 해드리며,
추후 추가 수정 의뢰가 가능하십니다.

Q.템플릿을 구매 후 직접 수정하고 싶어요.

단순복사형(원본제공형)으로 구매하신 경우 디자인 복사 이후에는 moho에서는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html을 직접 다뤄보신 경험이 있으신 경우 기본수정범위 내에서 제공되는 수정매뉴얼을 참고하시면 수정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수정문의는 기본수정범위 내에서만 답변드립니다.

기본제작형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도 수정매뉴얼이 제공됩니다.
작성해주신 주문서 내용대로 모든 수정작업이 완료되면 추후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직접 수정하시면서 발생되는 모든 오류 부분에 대한 부분은 moho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정하시기 전 반드시 백업본을 받아 놓으신 후 작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발생된 오류를 직접 해결 하시기 어렵거나 복구할 정상적인 파일이 없을 경우 저희에게 수정요청을 주셔야 합니다만,
기존 오류가 발생된 상태에서는 수정이 어려우나, 템플릿을 재복사 하여 초기 상태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초기 상태로 복구 시 직접 작업하셨던 기존의 작업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기본제작형의 경우 초기상태로 복구 되기에 기존 작업해드렸던 내용들(기본수정범위)을 다시 작업해야 하므로
기본 제작형으로 되돌리는 작업과 기본본수정범위 내의 작업물을 다시 해드리는 내용은 추가 복구 비용이 발생합니다.

Q.작업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단순복사 구매시
입금 확인 후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오후 7시 이후 주문시 다음날 오후 2시 이전에 완료 됩니다.

기본제작형 구매시
오후 2시 이전에 주문서와 입금이 확인되면 당일 오후 9시까지 작업이 완료됩니다.
오후 2시 이후에 주문서와 입금이 확인되면 다음날 오후 2시까지 작업이 완료됩니다.

작업량이 많을 경우 작업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작업들어갈 때 작업완료 예정 시간을 안내해드립니다.

Q.현재 쇼핑몰이 운영중이라 방문자 수가 적은 새벽시간에 작업이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희망 작업일 2-3일 전 반드시 스케줄을 예약해주세요. 미리 예약해주시면 새벽 1시-3시 사이에 작업 시작부터 완료까지 진행해드리겠습니다.

Q.저작권표시 (designed by moho)를 삭제해도 되나요?

구매하신 템플릿 하단에 moho 배너 또는 designed by moho 라는 저작권표시가 있습니다.
moho의 모든 제작물의 저작권이 moho에 있다는 저작권자 명시입니다.
템플릿 구매란 저작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아닌 구매 고객님의 1개의 아이디(카페24 기본도메인)에 무기한 사용권을 부여해드리는 내용입니다.

저작권표시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삭제는 가능하나, 재구매 헤택과 moho에서 제공되는 VIP자료실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미 자료실 열람 권한을 받으신 고객님이시더라도 추후 저작권 표시가 삭제된 것이 확인된 경우 회원등급이 다운되어 VIP자료실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저작권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Q.VIP자료실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moho 템플릿을 이용중이신 고객님들께는 VIP자료실 열람 권한을 드립니다.
템플릿을 구매하신 고객님들께서는 문의/수정게시판에 등급업 요청글을 남겨주세요.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님들께서는 카페24디자인센터 아이디와 후기작성 날짜도 함께 남겨주세요.


회원등급

일반회원 : moho 사이트 가입시
moho멤버 : PC템플릿, 모바일템플릿 구매하신 고객님
VIP멤버 : PC템플릿 기본제작형 구매하신 후 카페24디자인센터에 만족 후기 남겨주신 고객님
VVIP멤버 : 3회 이상 재구매하신 VIP멤버


등급별 자료실 열람 권한

VIP자료실 - moho멤버 이상
VVIP자료실 - VVIP멤버 이상
* 단, moho의 템플릿 이용 기간에만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업체의 디자인으로 변경하실 경우 등급은 일반회원으로 자동 하락됩니다.



후기 작성 방법
cafe24 후기 작성하기
마이페이지 > 상품주문내역 > 구매하신 moho 템플릿 우측의 평가 버튼을 클릭하여 후기를 남겨주세요.

Q.직접 디자인한 시안이 있는데, 퍼블리싱(코딩)만 의뢰할 수 있나요?

퍼블리싱(코딩)작업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작업물을 전달주셔야 합니다.


의뢰 불가

아래의 경우 퍼블리싱(코딩) 의뢰가 불가합니다.
- 타 사이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카피하여 시안을 제작한 경우
- 비정상적인 구조로 제작한 경우
- 해상도에 맞지 않는 폰트 및 이미지 사이즈등으로 제작한 경우
- cafe24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요하는 디자인인 경우
- 대략적인 레이아웃만 제작 후 섬세한 부분의 편집은 moho에 요구하실 경우
- psd, figma, zeplin, xd 등의 웹디자인 원본 파일이 아닌 gif, jpg, ai 등의 파일로 보내실 경우


작업 불가

아래의 경우 퍼블리싱(코딩) 작업이 불가하며, 최종 협의가 완료된 시안대로만 작업됩니다.
- 최종 협의가 완료된 시안을 약간이라도 변경하여 다시 보내실 경우
- 작업도중 최종 협의 완료된 시안 외 다른 부분들의 수정을 요청하실 경우
- 퍼블리싱 작업 완료 후 부분적으로 수정요청 하실 경우

퍼블리싱 작업시 카페24의 기본 디자인을 베이스로 하며, 보내주신 메인 전체와 서브페이지 일부를 작업해드립니다.
퍼블리싱 작업은 충분한 상담 후에 의뢰가 가능합니다.

Q.회원등급은 어떻게 나뉘어지나요?

회원등급

일반회원 : moho 사이트 가입시
moho멤버 : PC템플릿, 모바일템플릿 구매하신 고객님
VIP멤버 : PC템플릿 기본제작형 구매하신 후 카페24디자인센터에 만족 후기 남겨주신 고객님
VVIP멤버 : 3회 이상 재구매하신 VIP멤버


등급별 자료실 열람 권한

VIP자료실 - moho멤버 이상
VVIP자료실 - VVIP멤버 이상
* 단, moho의 템플릿 이용 기간에만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업체의 디자인으로 변경하실 경우 등급은 일반회원으로 자동 하락됩니다.



후기 작성 방법
cafe24 후기 작성하기
마이페이지 > 상품주문내역 > 구매하신 moho 템플릿 우측의 평가 버튼을 클릭하여 후기를 남겨주세요.

moho 템플릿을 이용중이신 고객님들께는 VIP자료실 열람 권한을 드립니다.
템플릿을 구매하신 고객님들께서는 문의/수정게시판에 등급업 요청글을 남겨주세요.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님들께서는 카페24디자인센터 아이디와 후기작성 날짜도 함께 남겨주세요.

Q.브라우저 상단의 '기본레이아웃' 타이틀 문구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검색엔진최적화(SEO) 설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에 노출되는 타이틀을 변경하거나 운영중인 쇼핑몰 이름이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관리자에서 브라우저에 표시될 타이틀 설정은 쇼핑몰 관리자의 '검색엔진 최적화 (SEO)'메뉴를 통해 설정 시 보다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설정 방법

1.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운영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클릭합니다.
2. 'SEO 태그 설정 탭에서 SEO 태그를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해당 설정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시면 사용자 디자인에 있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기존에 HTML 메타태그를 혼용하여 사용하신 경우 'HTML 태그 우선순위 설정'이 노출됩니다.
   해당 경우, 'HTML 태그 사용안함' 설정 시 SEO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Q.1개 템플릿을 구매하여 다국어 사이트에 복사에서 사용해도 되나요?

"카페24 기본도메인"이란, 카페24에서 쇼핑몰 생성 시 자동 발급되는 자체 도메인으로,
"id.cafe24.com(shop1.id.cafe24.com)"의 형태로 발급되며 멀티쇼핑몰을 추가할 때 마다 "shop2~6.id.cafe24.com"순으로 기본도메인이 발급됩니다.

디자인 상품은 표기된 내용과 같이, 각 카페24기본도메인 개수를 기준으로 쇼핑몰에 적용 할 수 있으며 적용 후에는 최초 적용한 카페24기본도메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보유하신 자체 도메인은 이와는 별개로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적용 범위를 초과하여 디자인을 사용하는 경우 라이선스 위반에 따른 사용제재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용예시 1

카페24 기본 도메인기준 1개까지가 적용 범위라면?
abc 라는 EC쇼핑몰 계정으로 생성한 쇼핑몰에 3개의 멀티쇼핑몰이 있다면,
1) abc.cafe24.com 1개의 쇼핑몰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2) shop2.abc.cafe24.com,
3) shop3.abc.cafe24.com 부터의 멀티쇼핑몰은 디자인을 추가 구매하여 적용하셔야 합니다.


적용예시 2

카페24 기본 도메인기준 2개까지가 적용 범위라면?
abc 라는 EC쇼핑몰 계정으로 생성한 쇼핑몰에 3개의 멀티쇼핑몰이 있다면,
1) abc.cafe24.com,
2) shop2.abc.cafe24.com 2개까지의 멀티쇼핑몰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3) shop3.abc.cafe24.com 은 디자인을 추가 구매하여 적용하셔야 합니다.

Q.웹 브라우저 상단의 아이콘 이미지(파비콘)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웹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파비콘(아이콘)은 쇼핑몰 관리자의 '디자인관리'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파비콘(favicon)이란, 즐겨찾기(favorites) +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 좌측에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것을 말합니다.
웹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파비콘(아이콘)은 쇼핑몰 관리자에서 등록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비콘 등록 방법

1. 쇼핑몰 관리자의 '디자인관리 > 디자인 기능설정 > 쇼핑몰 알리미 > 파비콘 설정'에서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1. 파비콘은 16px*16px 크기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ico 확장자로 등록해 주세요. '.ico' 확장자가 아닐 경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2. 해외몰 운영 시 해외몰 별로 파비콘은 별도로 등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Q.갤러리 게시판의 썸네일이 흐릿하게 보여요.

갤러리 게시판의 자동 리사이징 기능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게시판의 자동 리사이징 기능

갤러리 게시판은 썸네일 이미지(목록 이미지)의 리사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사이징 원본 이미지가 설정한 값에 맞게 조정되는 기능입니다.
리사이징을 사용하는 경우 갤러리 게시판의 썸네일 이미지 크기를 지정해주는 CSS 파일의 가로(width), 세로(height) 값과 동일하거나
큰 값으로 설정 값을 넣어야 선명한 썸네일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CSS에서 지정된 값보다 리사이징 설정한 가로, 세로 값의 크기가 작다면 작은 이미지로 등록되어 흐릿하게 이미지가 구성됩니다.

1. 갤러리 게시판의 자동 리사이징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쇼핑몰 관리자 '게시판관리 > 게시판 > 게시판 관리'로 이동하여 '갤러리'를 클릭합니다.
2. '갤러리' 클릭 시 '갤러리 게시판 정보' 팝업이 나타나며, 항목 중 '목록 이미지 리사이징 설정크기'로 자동 리사이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디자인 사용자의 경우 '스마트디자인편집창'에 목록 이미지 리사이징 크기 설정이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기 때문에 리사이징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디자인 편집'에 갤러리 게시판 썸네일 이미지 크기를 지정해주는 CSS를 제거하거나 주석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CSS로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를 수정 후 '자동 리사이징 사이즈 설정'을 사용으로 선택했을 경우 사이즈 크기 차이로 이미지가 흐릿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CSS로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를 수정했을 경우에는 '자동 리사이징 처리 안함'으로 설정해야 선명한 썸네일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검색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설정은 직접 하셔야 하며,
관련 문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카페24에 잘 설명되어있으니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검색등록하는 방법